예고편을 볼 때 참 잘 만들었다!라는 생각을 했던 애니메이션 영화가 있습니다. 최근 상영했고 아직 상영 중인 애니메이션 영화 퇴마록입니다. 이우혁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퇴마록은 원작의 스토리를 그대로 살려 만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스토리가 탄탄하고 몰입감이 높아 애니메이션이지만 성인 관람객이 많은 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관람하던 날에도 아이보다는 어른들이 가득 찬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퇴마록 하면 신현준 배우가 나오던 영화 퇴마록을 떠올리는 필자인데 이번 애니메이션 영화 퇴마록은 확연히 다른 스토리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시작부터 몰입감이 대단했던 애니메이션 영화 퇴마록,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해동밀교의 교주와 준후
영화가 시작하자마자 해동밀교를 이끌고 있는 교주의 소름 끼치도록 기괴한 장면이 영화에 깊이 몰입하게 만들었습니다. ' 삼백이 반으로 나뉘고, 다섯이 모자랄 때 불씨가 하늘을 모두 태우리라' 해동밀교의 145대 교주, 생명을 제물로 바쳐 절대 적인 힘을 얻기 위한 기괴하다 싶을 의식을 시작합니다. 이에 해동 밀교의 다섯 호법들은 교주를 막아서기로 결정합니다. 교주의 양아들 준후는 뛰어난 능력으로 다섯 호법이 어릴 때부터 직접 가르치고 키운 아들이나 다름없는 존재이지만 교주를 막아서기 위해 또 이에 휘말리게 하지 않기 위해 준후를 박신부에게 부탁하게 됩니다.
파문당한 신부, 박신부
어느 교회의 신부의 몸에서 악마 아스타로트를 퇴마 하는 박신부. 이후 박신부는 이전 의사 시절 친구이자 동료였던 장호법의 부탁으로 해동 밀교로 향하게 됩니다. 장호법의 부탁으로 해동밀교 서백옥 교주의 금기를 깬 악의 신에게 제물을 바치며 폭주하는 것을 같이 막으며 어린 준후를 구해 몸을 피하기 위한 것이지만 해동 밀교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한발 늦은 상황으로 박신부 또한 의사이던 시절 귀신에 씐 아이를 구하지 못한 죄책감과 자괴감에 빠지게 됩니다.
다섯 호법의 죽음과 준후
결국 폭주한 교주를 막아서던 다섯 호법들은 속수무책으로 교주의 힘에 죽음을 면치 못합니다. 이 과정에서 장호법 역시 준후를 살리기 위해 교주를 막아서며 죽음을 맞이하고 장호법의 죽음 앞에 기억을 떠올리던 준후는 장호법이 자신의 친 아버지이며 어쩔 수 없이 교주의 양아들로 보내게 된 사연을 알게 되고 아버지 장호법의 죽음에 각성하게 됩니다. 누구보다 뛰어나고 대단한 힘을 지닌 준후를 넘어설 수 없었던 교주는 준후와 박신부, 그리고 현암의 도움으로 교주를 물리치게 됩니다. 이후 이와 같은 일을 막기 위해 박신부와 함께 하기로 하는 현암의 모습으로 영화는 막을 내립니다.
원작 퇴마록
천만 부 이상 판매된 경이로운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소설 퇴마록. 영화화된 적도 있습니다만 각색된 스토리와 낮은 퀄리티로 인해 아쉬움을 남겼다 할 수 있습니다. 초자연적인 힘, 퇴마를 구사하는 이야기를 다룬 오컬트 소재의 소설은 국내 편, 세계 편, 혼세 편으로 나뉘며 이후 말세 편에서 세계관이 이어지며 몰입도 높은 스토리로 큰 인기를 얻은 소설입니다.
퇴마록의 두 번째 이야기가 나온다면
12세 관람가이기에 그저 애니메이션으로 치부했던 것이 무색할 정도로 몰입감이 높았고 장면의 한 순간에서는 소름이 돋거나 무서웠던 부분들이 있었습니다. 같이 영화를 감상하러 갔던 초등학생 딸은 굉장히 무서워 영화의 절반은 눈을 가리고 보기도 했습니다. 성인인 저의 입장에서는 참 재미있는 오컬트 애니메이션 영화였다 싶지만 아이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기괴한 장면과 잔인한 장면들이 많았다고 평했습니다. 영화의 쿠키 영상에서는 승희가 아버지의 전화를 받으며 깨어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승희가 가진 힘은 무엇 진지 궁금해지는 쿠키 영상이었으며 다음 편의 영화가 굉장히 기대되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2편이 나온다면 좋겠다 하는 바람이며 참으로 오랜만에 재미있게 몰입하며 보았다 싶은 애니메이션 영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소설 퇴마록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보아도 좋을 것 같은 영화로 추천합니다.